본문 바로가기

미주알고주알

그룹 위클리 신지윤, 두번째 활동 중단 이유는 불안장애

귀여운 외모의 그룹 위클리 멤버 신지윤이 건강 상의 이유로 또 다시 활동을 중단합니다. 안타까운 소식인데요 이번에 두번째인데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일지 모르지만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앨범으로 다시 활동을 준비 중인데 이런 상태가 되어 아쉬운 마음입니다.

 

그룹 위클리 신지윤

 

신지윤은 2002년 3월2일 생으로 올해 20살입니다. 위클리에서는 리드보컬을 맡고 있어서 그룹에서 중요한 위치인데요, 심리적으로 아프다는 이야기를 보니 어린 나이에 많이 힘들었겠다 싶네요.

 

그룹 위클리의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28일 "위클리 신지윤이 새 앨범 준비 과정 중 큰 긴장과 불안 증세를 호소했고 본인과 가족, 전문의와의 논의 끝 치료 및 회복에 집중하기로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이유로 위클리 신지윤이 긴장과 불안증세로 활동을 중단합니다. 위클리 소속사 IST 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이루어진 일련의 앨범 준비 과정 중 신지윤이 다시 한번 큰 긴장과 불안 증세를 호소했고 아티스트 본인과 가족, 전문의와의 심도 깊은 논의 끝에 현재 신지윤이 스케줄을 정상적으로 이행하기 어려운 건강 상태라는 점과 재차 치료 및 회복에 집중해야 하는 시점이라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신지윤은 지난해 8월에도 활동 중 간헐적으로 느낀 불안 증세로 전문 의료 기관에서 치료를 받으며 심리 케어를 받아왔습니다. 당시 소속사에 따르면 신지윤은 4개월여 동안 건강 회복에 전념해 왔습니다. 소속사는 "신지윤 본인과 가족, 전문의, 당사는 지금까지 계속해서 신지윤의 컨디션을 최우선으로 하며 활동 복귀 가능 여부를 조심스럽게 타진해 왔다"라며 최근 논의 끝 활동 복귀를 결정지었다고 밝혔습니다. 신지윤은 새 앨범 준비 과정에서 큰 긴장과 불안을 호소해 치료에 전념했고 이후 다시금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컴백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같은 증세를 호소해, 신지윤은 잠시 활동을 중단하고 위클리의 새 앨범 활동은 6인 체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위클리의 새 앨범 활동은 6인 체제로 진행됩니다. 한편, 위클리는 오는 7일 첫 싱글 앨범 'Play Game : AWAKE'를 발매합니다.

 

 

 

IST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IST엔터테인먼트입니다.

위클리 신지윤의 건강 상태 및 향후 활동과 관련하여 팬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지윤양은 활동 중 느낀 불안 증세로 인해 작년 여름 약 4개월 간의 휴식을 가지며 심리 치료에 전념하였으며

이후 복귀할 수 있는 충분한 상태가 되었다고 판단한 시점부터 다시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루어진 일련의 앨범 준비 과정 중

지윤양은 다시 한번 큰 긴장과 불안 증세를 호소하였고,

당사는 아티스트 본인과 가족, 전문의와의 심도 깊은 논의 끝에

현재로써는 지윤양이 스케줄을 정상적으로 이행하기 어려운 건강 상태라는 점과

재차 치료 및 회복에 집중해야 하는 시점이라는 것에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에 위클리의 새 앨범 활동은 6인 체재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티스트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본 결정에 대해 모쪼록 너른 양해를 구합니다.

새 앨범 발매와 활동을 앞둔 시점에서

갑작스러운 공지를 확인하고 우려하실 팬 여러분께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아티스트의 건강 상태와 관련한 억측이나 오해는 삼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지윤양의 건강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