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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알고주알

‘솔비 케이크’ 카페에서 ‘곰팡이 케이크’ 판매 논란

‘솔비 케이크’ 카페, 곰팡이 사과에도 ‘비난 봇물’

 

 

일명 ‘솔비 케이크’로 유명세를 탄 카페가 ‘곰팡이 케이크’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곰팡이를 돈 주고 구매해 아이들이 먹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지난 1일 한 카페에서 케이크를 구입, 처가에서 장모부터 아이들까지 가족들이 다함께 케이크를 먹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후 케이크 속이 곰팡이로 가득 차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다음날 카페에 항의해 대표와 만났다고 설명했다.

글쓴이는 “카페 대표는 ‘진열 상품을 판매했다’ ‘진열 상품은 판매용이 아닌데 실수를 했다’고 하더라. 하지만 케이크를 살 때 곰팡이 케이크 외의 다른 판매 케이크도 한 쇼케이스 속에 진열돼 있었다. 둥둥 떠다니는 곰팡이균은 다 어디로 갔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대표가 아이의 안부는 묻지도 않고 변명을 늘어놓더니 200만원의 보상 금액을 제시했다고 폭로했다. 그는 “보상 금액을 왜 본인이 정하고 확정하느냐. 화가 나 그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면서 “200만원도 카페 상품권이 절반이었다. 거기서 누가 다시 케이크를 사먹겠느냐”고 분노를 표출했다.

 

‘곰팡이 케이크’ 폭로가 온라인에 등장하기 전날인 4일 카페 측이 먼저 사과문을 발표했다. 알고 보니 해당 카페는 가수 겸 작가 솔비가 자신의 작업실에 오픈한 스튜디오 카페의 체인점이었다.

카페 측은 “지난 3월 1일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는 전시용 케이크와 판매용 케이크의 디스플레이가 정확히 구분되어지지 않아 전시용 케이크를 판매용으로 아시고 구입을 원하셨고, 아르바이트 직원도 구별을 하지 못하여 손상이 된 전시용 케이크가 실수로 판매가 되는 일이 발생했다”며 “이로 인해 구매 고객님께 큰 불편함을 드리게 되는 일이 발생하여 해당 고객님을 직접 뵙고 여러 차례 사과 말씀을 드린 상태”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공간을 함께 공유하고 계신 권지안(솔비) 작가님께도 이번 일로 2차적인 피해를 드리게 됐다”고 솔비와 무관함을 강조했다.

카페 측은 “당사에 문제가 있었던 지점이 관리자에게 책임을 물어 해당 직원 교육을 진행하였고, 전체적인 위생 검사 또한 더 신중하게 진행했다. 믿고 제품을 구매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구매 고객님께 그에 대한 보상을 진행하겠다”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하지만 카페 측의 사과는 누리꾼들의 더 큰 분노를 불렀다. 누리꾼들은 해당 게시물에 “손님이 먼저 원해서 팔았다로 들리는데 애초에 전시용과 판매용을 같은 공간에 둔 게 문제” “손님과 아르바이트생에게 책임전가 하지 마시라” “판매용 전시용 구분도 안 해놓고 전시용을 판매용인 줄 알고 구매를 원하셨다니. 직원도 구별 못 하는 걸 손님이 어떻게 구분하느냐” “쇼케이스가 곰팡이 배양실이냐”고 댓글을 남기며 지적했다.

 

 

 

 

 

먼저 내용이 많이 길수 있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난 3월1일 장모님 생신이 있었습니다

그날 장모님 생신 케이크로 시흥은계쪽에 유명한 연예인이 직접 만든다는 케이크를 사서 처가댁에 방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케이크는 장모님,저,와이프,저희딸2명,처형까지 이렇게 6명이 먹었습니다.

색색의 크림이 잔뜩 묻어있는 케이크라 겉에서 부터 먹다 뭔가 맛이 이상하다고 느끼게 되어 케이크속을 잘라보는 순간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케이크 빵속은 곰팡이로 가득차 빵부분은 거의 못찾아볼 정도였습니다

연세가 있으신 장모님은 물론이고 7살,그리고 이제 13개월된 딸아이가 곰팡이 덩어리를 먹게 된겁니다.억지로 토하게 할수도 없어 속수무책으로 발만 동동 구르며 와이프는 아이들에게 먹인게 속상하고 행여 무슨일이 생길까 눈물바다가 됐습니다.

 


저와 처형은 다음날 케이크를 들고 항의를 하러갔고 아르바이트생만 있던터에 대표와 약속을 잡고 만났습니다.여기서부터 어이가 없는건 사진속 케이크만봐도 알겠지만 이건 곰팡이를 배양해서 판거나 마찬가지인데 대표라는 사람은 진열상품을 판매했다 ,진열상품은 판매용이 아닌데 실수를 했다는겁니다..그 케이크를 살때 곰팡이 케이크외에 다른 판매 케이크들이 한쇼케이스 속에 진열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둥둥 떠다니는 곰팡이균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진열상품이면 썩은걸 1년내내 보관해도 된다는건가요?솔직한 얘기로 무릎꿇고 사과해도 모자른 마당에 요즘 힘들다며 변명만 늘어놓더니 단돈 몇십만원에 합의를 하자고 하더군요,13개월 막내가 먹었다고 했는데 아이의 안부는 묻지도 않았습니다.어린아이는 다량의 곰팡이를 먹으면 치명적일수 있었던 상황입니다..당장 합의해서 덮으려고 부라부랴 돈만 제시하면 다인겁니까? 그리고 보상금액을 왜 본인이 정하고 확정을 합니까? 저는 그런 행동에 화가 났고 그자리를 박차고 나왔습니다.그대표는 회의하고 연락주겠다고 하더니 결국 200만원이란돈을 제시하며 이이상 힘들다고 하네요.그200도 카페상품권이 절반이었습니다..거기서 누가 다시 케이크를 사먹겠습니까?

유명 연예인의 이름을걸고 하던 카페입니다

심지어 그날 구입한 문제의 케이크를 팔며 그연예인들이 직접 만든거라고 자랑스럽게 말하더군요

그카페는 그렇게 유명세를 타고 많은사람이 구입해서 먹었을텐데 더 경악스러운건 쇼케이스에 그것말고도 곰팡이케이크가 여러개 있었고 그때서야 폐기를 했다는겁니다.거기서 케이크사가신 분들은 본인들도 모르게 곰팡이를 드신겁니다..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이번상황은 정말 살면서 겪을까말까한 심각한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내아이들에게 내손으로 썩은 케이크를 먹였으니 그죄책감은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와이프는 본인이 괜히 그케이크를 사게 했다며 되려 자책하고 있습니다.이렇게 차일피일 미루는 카페대표라는 사람의 행동에 화가나지만 막상 일반인인 저희가 할수있는 거라곤 보건소,시청,소비자고발센터등에 신고만 하는게 다인 상황입니다.제 입만 막으면 다 없던일이 되는건지요..계속 거짓말하며 연락도 미루는 그 대표의 행동에 화도 나지만 어떻게해야 할지 고민과 걱정을 하는 상황입니다..그런 큰카페를 그것도 연예인의 이름을 걸고하는 사람들인데 과연 일반인인 저희가 무엇을 할수 있으며 맞서서 오히려 역피해를 당하는건 아닌지 걱정스럽긴 합니다

벌써 본인들 인스타에는 진열상품을 실수로 팔았다, 손상된 케이크를 팔았다 이렇게 해놨네요..

손상된 케이크가 아니라 썩은 케이크입니다!!!말은 똑바로 하셔야죠? 가족들이 전부 구토 설사를 하고있습니다!!!! 사과가 먼저아닌가요?

진짜 제마음 같아서는 고소라도 하고싶은 심정입니다...그런데 민사 소송이 말이 쉽지 가당키나 할까요ㅜ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조언부탁드립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페측 사과문

 

 

 

안녕하세요. 빌라빌라콜라 입니다.

 

지난 3월1일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는

전시용 케이크와 판매용 케이크의 디스플레이가 정확히 구분되어지지 않아 전시용 케이크를 판매용으로 아시고

구입을 원하셨고, 저희 아르바이트 직원도 구별을 하지 못하여 손상이 된 전시용 케이크가 실수로 판매가 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구매 고객님께 큰 불편함을 드리게 되는 일이 발생하여 해당 고객님을 직접 뵙고 여러 차례 사과 말씀을 드린 상태입니다.

또한 공간을 함께 공유하고 계신 권지안 작가님께도 이번 일로 2차적인 피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에 문제가 있었던 지점의 관리자에게 책임을 물어 해당 직원 교육을 진행하였고, 전체적인 위생 검사 또한 더 신중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저희를 믿고 제품을 구매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구매 고객님께 그에 대한 보상을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게 더욱 매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빌라빌라콜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